싸고 좋은 차는 없다! 침수차 피하기 - 인생꿀팁
 
인생꿀팁
 
최근이슈
 
화제의 네이트판
 
인생꿀팁 / / 2022. 11. 28. 00:30

싸고 좋은 차는 없다! 침수차 피하기

반응형

침수차 3292대 아직 '폐차' 안해...침수차 공포 확산

 

출시된지 1년 정도된 벤츠 S클래스를 출시가의 반값 수준인 1억원 정도에 구입했다고 좋아했던 A씨. 알고봤더니 이 차는 장마철에 침수되었던 차량으로 밝혀졌습니다. 중고차 딜러는 무사고 차량이라고 했었고, 중고차 성능 체크에서도 문제는 없었던 차량이었기 때문에 A씨는 횡재했다고 생각하며 구입했었는데 폐차해야하는 침수차를 구입하고 말았습니다. 

 

 

시세보다 저렴한 차량에 혹할 수 밖에 없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외형은 멀쩡한데, 시세보다 많이 싸게 나온 차량에 의심은 해보겠지만 너무나 매력적인 가격으로인해 A씨처럼 혹해 구입할 것입니다. 그러면 왜 침수차는 절대 사면 안되는걸까요? 

 

한 번 침수된 차는 바로 문제가 발생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며 전선쪽에 빗물로 인한 부식이 진행되고 문제가 나타나게 됩니다. 침수차는 갑작스럽게 차량 내부의 전자 장비가 제 기능을 못하게 되거나, RPM이 마음대로 올라가거나 내려가는 현상도 발생할 수 있고, 큰 사고로 이어져 사람 목숨까지 위협할 수 있습니다. 차가 침수되면 무조건 폐차해야한다는 말이 나옵니다. 

 

매년 가을에는 주의해서 중고차 구입하기

 

매년 폭우와 태풍이 빈번한 초가을부터는 중고차 시장에는 암묵적으로 침수차 주의보가 발령된다고 합니다. 올해는 특히 수입차가 즐비한 서울 강남에서 115년만에 기록적인 폭우로 약 2만대의 차량이 침수되었기 때문에 중고차 구입에 각별한 주의가 요구됩니다. 

 

 

일반적인 침수차 구별법 9가지 및 주의사항 확인 원하시면 하기 글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일반적인 침수차 구별법 9가지 및 주의사항

일반적인 침수차 구별법 총정리 1.엔진룸 진흙 확인하기 진흙 흔적, 녹이나 부식된 흔적이 있어도 침수차량인지 의심해 봐야하는데요, 엔진룸에 쌓여있던 먼지가 물에 닿게 되면 시간이 지날수

addinfo-search.com

 

중고차 계약서 특약 조항 넣기 

 

중고차를 구입할 때 계약서 특약 조항으로 "판매업체가 알리지않은 사고 이력은 나중에라도 밝혀지게 되면 배상한다"는 내용을 넣어 계약서 작성하시길 바랍니다. 작정하고 침수차 판매하는 악덕 딜러를 100% 피해 갈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특약 조항이 있을때 조금이라도 쉽게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싸고 좋은 차는 없다, 꼭 기억하세요! 

 

침수차 구별법을 숙지하고 특약 조항을 넣는다고 해서 침수차를 100% 피해갈 수는 없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절대 싸고 좋은 차는 없다는 것을 꼭 기억하시고 중고차를 현명하게 구입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